본문으로 바로가기

두부김치 만들었어요, 두부의 효능

category freeboard 2018. 7. 14. 22:07

한동안 러시아월드컵 보느라 밤을 불태웠는데 드디어 이제 3-4위전과 결승전만 남았네요,

 

프랑스는 어느정도 예상했지만, 크로아티아가 결승전에 올라올 줄이야... 이번 러시아월드컵에서 보여준 크로아티아의 경기력을 보면 충분히 결승에 올라 갈만한 팀이라고 생각 됩니다. 전 크로아티아 응원할겁니다^^

 

벨기에와 잉글랜드 붙는 3-4위전도 만만챦은 한판 승부가 되겠네요, 3위 상금이 2400만 달러, 4위는 2200만 달러입니다 ^^ 

 

 

월드컵 3-4위전 시청하는데 멩숭멩숭 하게 그냥 볼순 없지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뚝딱 해봅니다. 두부, 스팸, 김치로 급조한 스팸두부김치 입니다

 

알콜은 처음처럼과 칭따오로 믹스 해볼까 합니다 ... 칭따오는 그냥 마셔도 좋은데, 쏘맥하면 더 잘 어울리는 듯

 

 

 

전 운동할때 다이어트 할때 밥 대신 두부를 애용하는데요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부의 효능에 대해 잠시 알아보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두부가 콩으로 만들어져서 콩의 효능과 유사한거 같습니다

 

 

1. 두부에 칼슘이 많다는 사실!!! 두부는 콩으로 만들어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있는 분들에게 좋고 두부에 있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뼈 건강을 도와 준다고 하네요 두부에 칼슘이 많다는 건 생각을 못하고 여지껏 먹었네요 ^^

 

2. 두부는 고단백과 포만감을 주므로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입니다, 이건 익히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3. 두부의 필수 원료인 콩에는 단백질은 물론 필수지방산, 비타민, 무기질등이 풍부해 두뇌발달에 도움되며 레시틴 성분 신경 전달 물질 역할을 하기에 기억력 향샹에도 좋습니다.

 

4. 두부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이 항암작용을 하고 비타민 B, E는 항산화 물질로써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여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오늘은 술안주로 먹지만,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두부 자주 먹어줘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