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에어컨 없으면 어떻게 버틸까요? 정말 덥습니다 앞으로 한달이상은 이런 날씨일텐데... 휴~~~

 

올 겨울에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벌써 여름이네요~ 워낙 게으르다 보니 포스팅도 별로 안했고 그렇게 고급정보도 없는 블로그인데 하루 200명 전후로 다녀가주시더라고요~ 이 자리를 빌어 다시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며칠전부터 블로그가 좀 이상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되는지 네이버를 통해서 오시는 분이 안보이네요

 

 

 

방문자도 반으로 줄더니 그다음날 또 반 타작~ ㅋ 그래도 나야 뭐 게으른 블로거니까 그러려니 했는데 접속 경로를 보니 네이버에서 거의 안오네요~  이웃님들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니 알게 된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에서 밀리는 현상이 며칠째 지속되고 있었네요

 

몇천명씩 방문하던 티스토리 블로그가 절반에도 못미치는 방문자수로 황당해하는 티스토리 운영자분들이 많더군요~ 저같은 200명 오던 블로그가 100명 오는거랑은 차원이 틀린 충격들을 받고 계실듯 합니다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서 웹페이지 수집요청도 계속 수집실패가 됐다고 어제 복구됐다고 들었네요~ 소식을 듣고 오늘 부랴 부랴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서 웹페이지 수집 요청 했는데 얼마나 반영될지 모르겠네요

 

 

 

국내 검색시장 1위 네이버에서 마치 자사 블로그를 보호하고 타사 블로그 서비스를 배척하는 플랫폼 사업자의 중립성 원칙을 깨고 있습니다. 네이버 입장에선 네이버블로그를 좀더 검색반영에 유리하게 하는게 당연하다고 하겠지만, 네이버 검색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자사, 타사 가리지 않고 같은 블로그라면 정보의 정확도와 전문성을 고려해서 검색 반영하는 중립성의 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봅니다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다는 건 그만큼 공정하고 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봅니다. 이번 티스토리 네이버검색 순위 하락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끝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