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봄바람이 벌써 부나요 지난밤에 바람과 함께 비가 많이 왔습니다 봄비라고 해도 좋을만큼 따듯한 날이었는데 밤부터 비가 많이 왔습니다 겨울가뭄이라던데 이번 비로 많이 해갈되었을 듯합니다. 



강원도 지방은 눈이 많이 왔다고 하죠 동계 패럴올림픽이 곧 시작하는데 따듯한 날로 눈이 다 녹지 않았을까 했는데 때맞춰 눈이 내린듯 합니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은 딴건 몰라도 날씨는 우려와 달리 하늘이 많이 도와주는거 같습니다. 또하나의 감동인 평창 패럴올림픽 소식은 다음 포스팅때 다뤄 보기로 하겠습니다





주말에 비도 오고 해서 도서관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집에서 티비 보면서 뒹굴거릴듯 하여 이른 아침을 먹고 간만에 여러가지 책을 읽었는데요 블로그 관련하여 많은 책들이 있음에 깜짝 놀랐네요 그만큼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는거겠죠 하긴 특별한 주제도 전문적인 지식도 없는 저도 블로그를 하고 있으니 ㅋㅋ



"파워 블로긔 첫걸음 블로그 글쓰기"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관심있는 내용이다 보니 앉은 자리에서 다 읽었네요

블로그 하는 분이라면 가볍게 한번 읽어보시면 블로그 글쓰기에 대해서 나름 정리가 될듯 합니다 저한테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자의 얘기를 한마디로 정의 하자면 꾸준함이었습니다. 그리고 내용은 짧은 문장으로 표현하면서, 친구에게 말하듯이 편하게 써라!



책에서 다루는 내용을 간추려 보자면,


1. 쓰고 싶은것을 친구와 대화 하듯이 써라 시간을 투자하고 자신의 경험부터 써라


2. 왜 이글을 쓰는지 목적을 분명하게 하고,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말고 일기를 쓰듯 즐겁게 써라


3. 글쓰기는 재능이 아니라 노력 


4. 누군가 내글을 읽는다 자신의 이야기를 하라 생각처럼 글이 나오지 않아도 써라 욕을 먹을수도 있지만 글쓰기를 두려워  마라


5. 문장은 짧고 간결하게 단어를 중복해서 쓰지 않는다. 남의 글을 보고 따라해라 내가 쓴글을 소리내어 읽어보라




사실 블로그란게 매일 꾸준히 포스팅하는게 쉽지가 않더라고요 평창올림픽 관련 포스팅으로 천명 가까운 방문자가 들어오다가 폐막과 함께 블로그 방문자도 폐막식이 되어 버리더군요 역시 꾸준한 포스팅이 중요하다는걸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