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창 동계올림픽 시청들 많이 하셨나요? 구정을 앞두고 있어 주말에도 일을 하느라 티비로 시청만 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하키 경기 예선전은 입장료도 저렴해서 꼭 구경가려고 못갔네요 ㅠㅠ



블로그에 얼마전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았더랬습니다. 애드센스 플러그인이 있어서 아주 간편하게 달았는데 오늘 본문상단에 인피드 광고가 너무 큼직한거 같아서 반응형 광고 2개로 바꿔 달아봤는데요 문제가 발생하네요 ㅠㅠ


단에 광고 2개는 잘 나오는데 기존에 플러그인을 통해 달았던 광고가 사라지지가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이웃님들 보니까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 하시던데요 이거 왜이러는 걸까요?


티스토리 플러그인 반등형애드센스에서 원래 위아래 다 광고를 설정했다가 아래쪽만 나오도록 설정 변경했고, 현재 본문상단에 2개 광고가 나오는건 html로 스킨수정을 하여서 코드를 삽입하였습니다. 설정한거대로라면 기존 인피드 광고는 사라져야 맞는건데 계속해서 나오고 있네요



본문 하단부분에는 원래 설정한대로 잘 나오는게 맞는거고요, 반응형 스킨이니까 티스토리 플러그인 애드센스 반응형에서 한건데 하단에 1개만 나와야 정상인데 상단까지 안없어지고 계속 나오니 이해가 안되네요~ 애드센스 오래 해보신분들 이런 현상 보신적 있으신가요? 



[내용추가]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으로 본문 상하단에 애드센스 넣었다가. 설정변경하여 상단 애드센스는 삭제하고 하단 애드센스만 남기는걸로 설정후 저장하였으나 계속해서 상단에 이전에 세팅했던 애드센스 광고가 계속 붙어 나오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티스토리에 문의해보니,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 변경할때는 기존것을 아예 전부 해제하고 새로 다시 세팅하는 방법이 좋다고 합니다. 기술적으로 어쩌구 저쩌구 설명을 해주시는데 이해는 잘 안되고, 어쨌거나 티스토리 플러그인 수정하실분들은 기존꺼 아예 삭제하고 다시 원하는 세팅으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저같이 상단꺼 없애고 하단만 남기고 저장해도 기존 상단것이 계속 남아 있을경우에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