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러시아월드컵 참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지난밤에는 이웃나라 일본의 16강전 벨기에와의 경기가 있었죠...

 

참~ 사람 마음 이란게 ㅋㅋㅋ 같은 아시아 국가로서 일본이라도 8강 올라갔으면 하는 범 아시아적인 마음이 드는 반면에 우리가 떨어졌는데 일본이 8강 가면 안돼 하는 팔이 안으로 굽는 마음이 교차하면서 시청했습니다

 

솔직히 일본이 후반들어 2골을 연속으로 넣으니까~ 별로 기쁘지 않았습니다 ㅋㅋㅋ

 

 

 

 

어제 새벽에 한 경기라 후반전 하이라이트 입니다

 

 

경기는 극적인 벨기에의 역전 승리로 끝났지만, 일본도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월드컵에서 후반전에만 5골이 나오는것도 드문일인데 후반전에 먼저 2골을 넣고도 역전패를 당하는 경우는 월드컵 역사상 드문 일이라고 하네요

 

 

 

 

후반에 2골을 먼저 넣고도 일본이 수비에서 실패하고 패배한건, 일본대표팀 스스로 자초 했다는겁니다 예선 폴란드와의 경기에서 후반 공돌리기로 무기력한 축구를 하다가 전세계인들에게 비난을 받았다는 것이, 심리적인 부담으로 작용한거죠 일반적으로 2골 넣고 나면 시간끌기와 공돌리기 작전등 숨고르기가 필요한데, 일본은 적극적으로 지키는 축구를 못했습니다

 

폴란드전의 공돌리기로 인해 스스로 위축된거죠~ 아쉽지만 일본의 벨기에전 패배는 인과응보가 아닐까 싶네요~  그냥 일본 축구팀 입장에선 너무 아쉬운 경기였다는 생각이 들면서 폴란드전을 지울수가 없네요

 

 

 

역시 공은 둥글고 월드컵은 이변과 드라만의 연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