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날씨가 정말 춥네요~ 한파가 또 시작됐다고 합니다 다음주까지 춥다고 하는데 아무쪼록 이번 겨울 마지막 추위가 되기를 빌어봅니다. 하도 춥다보니까 사무실 동료들과 점심 먹으며 겨울과 여름중 어느 계절이 더 힘들까 토론 아닌 토론도 해봤네요 다들 그래도 한여름 보다는 겨울이 더 견딜만 하다는 의견이 많네요 ㅋㅋ


저는 그래도 여름이 낫습니다. 저같이 낚시, 낚시캠핑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겨울은 진짜 할일없는 계절입니다. 솔직히 날씨만 따지면 저도 겨울이 낫다... 입니다만 ㅋ 취미생활을 못하니 전 겨울이 힘들다에 한표입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어쨌거나, 날이 추우니 블로그나 많이 꾸며 봐야겠습니다. 블로그에 전략적으로 하시는분들은 방문자도 많고 그렇던데 혼자사는 남자 블로그는 이제 100명 정도 방문하는 블로그가 되었네요 고맙게도 이런 누추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 어떻게 알고 찾아오시는걸까요? 그럴때 유용한 네이버 서비스가 있더군요 이웃 블로거님으로 부터 소개 받았는데 네이버 애널리틱스입니다. 블로그 하는 분들은 다 아신다고 하던데 혹시 저같이 잘 모르시는분들에게 소개드립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 발음도 어렵네요 어쨌거나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자가 어디서 오는지 어떤 행동을 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도구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내 블로그에 방문한 이용자수 유입검색어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등 사이트 이용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시간분석, 유입분석, 페이지분석, 방문분석, 인구통계 분석등 크게 5가지로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 네이버 애널리틱스 내 블로그에 적용하기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블로그에 적용하는 건 정말 간단하더군요 

http://analytics.naver.com/ 에 접속해서 자신이 사용하는 네이버아이디로 일단 로그인부터 해주세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이용약관 동의절차를 거치면 바로 사이트 등록을 해서 이용할 수 있더군요



사이트명 적고 블로그 주소 적으면 사이트 등록 절차는 끝입니다~ 




사이트 등록절차 단계를 지나면 실제 적용할 ID와 스크립트가 나오는데요 스크립트는 일반 웹사이트에 적용할 때 필요한거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발급ID 만 있으면 됩니다. 발급 아이디 복사해서 블로그 관리자로 접속해 주세요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찾아서 들어가시면,


발급 ID 복사한것을 사이트ID 항목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모든 적용하고 나서 실제로 유입분석 하는데는 세팅완료후 1~2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적용하시고 넉넉잡고 2일후부터 내 블로그 방문자 유입 경로에 대해서 알수있다는 거죠 저도 오늘 적용해 놓고 기다리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