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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몸은 음식에 대해서 정말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합니다. 우리몸이 건강하려면 음식조절과 스트레스관리가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질병치료, 건강관리 등 첫걸음은 음식과 스트레스 조절이 첫단계라고 하지요

 

 

저는 혈압이 높아서 올해부터 식단관리와 운동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일단 음식섭취 습관이 바뀌지 않으면 아무리 운동을 해도 운동효과를 볼수 없다고 해서

아직은 스트레칭과 식사습관을 바로 잡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그렇다고 거창하게 방송이나 광고에 떠들썩하게 나오는 다이어트 식품이나

건강식품을 먹는건 아니고요, 몸에 안좋은 음식을 멀리 하려고 노력중이고 특히나 술이죠 ㅋㅋㅋ

맥주효모와 채소류를 많이 먹고 고지방 저탄수 식단을 적응하는중입니다


 

그러다 보니 점심시간에 나가서 사먹는 음식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직장 다니면 점심은 주로 구내식당이나 음식점을 이용하게 되다보니 평소 먹는 메뉴가 어떤 좋은점과 단점이 있는지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됩니다

 

 

이번주 먹은 식사중 가장 특별했던건 선지국이었는데요 선지국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선지국은 선지와 채소를 넣고 끓인 국으로 해장국으로 많이들 드십니다  

신선한 선지에는 철분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골수가 없는 뼈를 고아서 만든 맑은 국물에 풋배추, 시래기 삶은 것 등을

넣어서 끓이면 맛이 잘 어울립니다. 선지국에는 항상 시레기가 같이 들어있는 이유죠 

 

선지해장국의 좋은점은 선지에 들어있는 몸에  흡수되기 쉬운 철분과 단백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선지국은 끓일 때 우거지와 무, 콩나물 등을 많이 첨가하므로 비타민과 무기질, 펙틴, 섬유소가 풍부한 식품들이 영양의 밸런스를 이루어 피로한 몸에 활력을 주고 술을 해독하는 역할도 해준다고 하네요


 

술마신 다음날 많이 찾는 선지국의 좋은점은 철분과 단백질 공급 그리고 알콜해독이군요

선지해장국의 단점은 선지가 고단백에 철분의 함량이 많아 영양적 가치는 높지만, 콜레스테롤 함량이 많고,

많이 섭취하면 변비에 걸리기 쉬운 결점이 있다고 합니다.

 

철분함량이 높은건 좋은데 콜레스테롤이 문제군요~ 선지국 드실때 참고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oyFruit 2018.01.13 22:14 신고

    글 읽으니 추운겨울 몸에도 좋은 선지국 한그릇 하고 싶어 지네요~ㅎㅎ

  2. 소노라 2018.01.16 21:02 신고

    좋은 글 보고 갑니다. 다만, 음식으로 섭취하는 콜레스테롤과 몸의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는 크게 관련이 없어서 현재 미국의 경우 콜레스테롤 섭취 상한권고선 자체를 폐지한 것으로 압니다. 물론 먹는 콜레스테롤이 혈중 콜레스테롤과 하나도 관련이 없는 건 아닌데, 일정 이상 콜레스테롤을 먹으면 그 10배를 먹으나 100배를 먹으나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는 차이가 거의 없고(천장효과ceiling effect), 어차피 현대인들은 일정 이상의 콜레스테롤을 먹으니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더군요. 대신 포화지방을 조심하라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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