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돼지감자라고 들어보셨나요? 같은 건물에 형이라 부르는 이웃사촌분이 계신데 그분 고향이 충청도 산골이라고 합니다. 시골에서 직접 재배한 돼지감자라며, 한바구지 가져다 주십니다. 


 


돼지감자 이름만 들어서는 토종 우리나라 작물 같았는데 알아보니, 귀화식물로 원산지는 북아메리카라고 합니다 최근에 당뇨와 변비에 특효라고 알려지면서 재배하는 농가가 늘었다고  합니다.



돼지감자 성장모습





돼지감자의 효능


1. 돼지감자에는 칼륨과 이눌린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눌린은 천연 인술린이라고 불릴정도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당뇨가 있거나 당뇨를 예방하는데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2. 돼지감자에는 일반감자보다 식이섬유가 많이 포험되어 있어 이 식이성분으로 인해 변비에 효과가 좋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돼지감자를 철수세미로 깨긋이 싯었습니다. 껍질에도 좋은 성분이 많아서 될수 있으면 껍질을 제거하지 말고 섭취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철수세미로 깨끗이 싯어 보았습니다.




돼지감자를 얇게 썰어서, 생으로 먹어보았습니다. 일단 맛이 좋습니다. 출출할때 다이어트 식품 대용으로 먹으면 아주 훌룡한 다이어트 식품이 되면서 변비에도 효과를 볼수 있어서 좋을듯 합니다. 요즘 변비가 있어서 열심히 먹고 있습니다





돼지감자를 쥬스로 만들어 먹어보았습니다. 돼지감자에 우유와 꿀을 섞어 쥬스로 만들었는데 아주 맛이 좋았고 바쁜 아침에 건강쥬스로 마시면 딱 적당할 듯 합니다.


이웃사촌에게 선물받은 돼지감자의 효능과 섭취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다이어트나 변비 있는분들 돼지감자 드셔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