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소벤쳐기업부에서 예비창업자, 창업자, 재창업자 교육을 위한 사이트 창업에듀 입니다. 창업에듀에의 인기강좌 중 창업한지 3년 이하의 사업자를 위한 인기강좌 소개드립니다. 창업초기 단계에서 창업자 역량 강화를 위한 무료 인기강좌  입니다





인기순

창업초기 단계 창업자역량 

무료강좌 보기

1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수요 탐색 - 2

킥스타트아시아 박태제 대표와 함께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수요탐색에 대해 알아봅시다. 수요의 이해와 구분, 구매결정 요인을 명확히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강좌보기

2

수요 중심 비즈니스 디자인

수요를 조사하고 검증하는 과정에서 결과를 확신하지 못하시겠다구요? 수요 검증을 위한 비즈니스 디자인에 대해 킥스타트아시아 박태제 대표와 함께 알아봅시다. 

강좌보기

3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경쟁사 비즈니스 모델 검증 - 1

잘 만들어진 아이템이 있는데 어떻게 사업을 진행해야 될지 모를 때, 사업을 하고 싶어도 경험이 없어서 걱정이 될 때, 김명숙 교수님과 함께 경쟁자 비즈니스 모델 검증 방법을 익혀봅시다. 

강좌보기

4

초기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스마트 플랫폼 활용하기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눔코리아는 스마트 플랫폼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정세주 대표의 이야기와 함께 정진혁 대표가 전하는 스마트 플랫폼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강좌보기

5

 창업 초기 제품/서비스 차별성 도출과 적용 - 1

창업 초기 경쟁기업과의 치열한 자리다툼이 이어집니다. 디자인씽킹센터 이유종 대표의 이야기를 통해 창업 초기 제품 서비스 차별성 도출과 적용에 대한 내용을 알아봅시다. 

강좌보기

6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경쟁사 비즈니스 모델 검증 - 2

잘 만들어진 아이템이 있는데 어떻게 사업을 진행해야 될지 모를 때, 사업을 하고 싶어도 경험이 없어서 걱정이 될 때, 김명숙 교수님과 함께 경쟁자 비즈니스 모델 검증 방법을 익혀봅시다. 

강좌보기

7

초기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유통영업 네트워크 구축하기 - 1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브랜드 마케팅을 대행하는 조건으로 해당 기업의 상품을 최저가로 공급하는 비디오커머스 우먼스톡! 우먼스톡을 런칭한 (주)크라클팩토리의 김강일 대표의 생생한 창업스토리를 들어보세요. 그리고 초기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유통네트워크 구축 방법에 대해 엠큐브코퍼레이션 정진혁 대표의 강의가 이어집니다! 

강좌보기

8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수요 탐색 - 1

킥스타트아시아 박태제 대표와 함께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수요탐색에 대해 알아봅시다. 수요의 이해와 구분, 구매결정 요인을 명확히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강좌보기

9

초기창업자에게 도움되는 유형별 온라인 판매 Tip

온라인 판매를 활용하는 초기 창업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아이템 확보, 이미지 편집, 판로개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좌보기

10

창업 초기 제품/서비스 차별성 도출과 적용 - 2

창업 초기 경쟁기업과의 치열한 자리다툼이 이어집니다. 디자인씽킹센터 이유종 대표의 이야기를 통해 창업 초기 제품 서비스 차별성 도출과 적용에 대한 내용을 알아봅시다. 

강좌보기